경영방침

투명하고 공정한 원칙과 신뢰를 지키며 경영방침을 실천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주관 및 인증기관

기대효과

  • 소비자

    상품과 서비스의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 기업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공공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간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CCM 추진결과

  1. 1

    CCM 인증

    201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최초 인증 후 2012년, 2014년, 2016년, 2018년, 2020년, 2022년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인증서
    certificate of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2. 2

    CCM 명예의 전당

    KGC인삼공사는 2010년 최초 인증 후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이 되어 '명예의 전당'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3. 3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KGC인삼공사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2023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CCM 명예의 전당)'을 수상하였습니다.

    표창장 이미지

    출처: “CCM 인증개요”, 한국소비자원, http://www.kca.go.kr

CCM 인증제도홍보영상

윤리경영 추진방향

KGC인삼공사는 투명·윤리경영이 지속성장의 밑바탕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공명정대한 가치관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우리의 경영이념인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협력회사 · 경쟁사
고객
주주 · 투자자
국가 · 사회
회사
임직원
  • 국가 · 사회
    •법규 및 제반 규범 준수
    •사회적 책임
  • 고객
    •고객중심 의사결정
    •신뢰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 제공
    •고객가치 창조
  • 주주 · 투자자
    •기업가치 증대
    •가치 극대화 추구
    •상호 신뢰관계 구축
  • 협력회사 · 경쟁사
    •공정한 거래기회 부여
    •상호발전 추구
  • 회사
    •존엄성 존중
    •공평한 기회 부여
    •공정한 대우
    •안전한 작업환경
  • 임직원
    •공정한 직무수행
    •변화와 혁신 추구
    •임직원의 자세

추진체계

KGC인삼공사는 윤리헌장과 윤리규정을 바탕으로 윤리경영을 고도화하고, 실천을 강화하는 윤리경영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모든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 윤리헌장 및 윤리규정을 제정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 윤리헌장
    경영이념을 토대로 한 행동 기준
    다운로드
  • 윤리규정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 기준
    다운로드

윤리경영 프로그램

KGC인삼공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실천서약과 윤리경영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윤리경영 문화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1. 1

    윤리실천 서약

    전 임직원은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규정을 숙지하고, 윤리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합니다.

  2. 2

    윤리경영 교육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든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사내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여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