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
주관기관 | 인증기관 |
소비자
상품과 서비스의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업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간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CCM 인증
201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최초 인증 후 2012년, 2014년, 2016년, 2018년, 2020년, 2022년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CCM 명예의 전당
KGC인삼공사는 2010년 최초 인증 후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이 되어 '명예의 전당'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KGC인삼공사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2023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CCM 명예의 전당)'을 수상하였습니다.
출처: “CCM 인증개요”, 한국소비자원, http://www.kca.go.kr
KGC인삼공사는 투명·윤리경영이 지속성장의 밑바탕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공명정대한 가치관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우리의 경영이념인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KGC인삼공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실천서약과 윤리경영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윤리경영 문화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윤리실천 서약
전 임직원은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규정을 숙지하고, 윤리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합니다.
윤리경영 교육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든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사내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여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