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관장 ‘지엘프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게임 체인저로 부상

2024. 12. 2

정관장 ‘지엘프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게임 체인저로 부상


• ‘GLPro’ 한 달 만에 2만세트 판매 돌파…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월 매출액의 약 45% 수준

• 출시 초기 대비 한 달 매출의 신규 고객 비율 약 62% 증가… 신규 유입 계속 늘어



정관장이 지난 10월 출시한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가 한 달 만에 2만세트 판매를 돌파하며,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발표한 ‘2023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에 따르면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의 연간 매출액은 585억원으로 월 매출액 환산 시 49억원 정도다. 정관장의 ‘GLPro’는 한 달 만에 2만세트 판매로 22억원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는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약 45%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GLPro’는 새롭게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을 한 단계 더 확장해 나가고 있다. 기존 혈당 조절 건기식은 ‘구아바잎 추출물’ 등 고시형 원료가 대부분으로 약 88%, 그리고 ‘HAC01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개별인정형 원료가 약 12%를 차지하고 있다.


정관장은 신규 고객이 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신호로 보고 있다. ‘GLPro’ 출시 초기(10일차) 대비 한 달 매출의 신규 고객 비율은 약 62% 증가했다. 기존 정관장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도 ‘GLPro’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는 것이다.


’GLPro’는 정관장 홍삼(KGC05pg)를 주원료로 *A(ACE)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혈당 집중 케어 제품 ‘GLPro 코어’와 혈당과 동시에 체지방까지 케어할 수 있어 2030에게 인기 있는 ‘GLPro 더블컷’ 2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브랜드이다.

*A세대 :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건강 관리 등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시니어 연령층으로 알파벳 A는 ‘Ace’ 뿐만 아니라 ‘Ageless(늙지 않는)’, ‘Alive(생기 있는)’ 등을 의미



KGC인삼공사는 12주 인체시험결과 정관장 홍삼(KGC05pg)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 증가를 통한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고,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의 차별화된 R&D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GLPro’는 혈당 케어에 관심있는 모든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KGC인삼공사 경영이념인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에 따라 국민건강 증진에 힘쓸 뿐만 아니라 글로벌 톱 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지난 10월 18일 당뇨 인식 개선 홍보, 일상 속 혈당 케어 확산 등 국민의 건강 증진을 돕는다는 목적으로 한국당뇨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1월 10일 한국당뇨협회와 스포티비뉴스가 주최·주관하는 ’2024 블루런 with 정관장 GLPro’를 공식 후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