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29
KGC인삼공사는 수면건강을 돕기 위한 신제품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의 초도 생산물량 2만세트가 모두 판매되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당초 KGC인삼공사의 예상치에 비해 약 3개월 가량 빠른 수치다.
최근 KGC인삼공사는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알파프로젝트’를 통해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을 출시했다.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강(쌀겨)주정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 성분을 함유해
바쁜 현대인의 편안한 잠과 스트레스 완화를 돕기 위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대사활성화를 위해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과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을 비롯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 등이 주원료로 함유되어 항산화에도 도움을 준다.
과도한 업무와 직장 내 스트레스,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등 직간접적으로 다양한 환경에 쉽게 노출되면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현대인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수면장애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73.4%가 될 정도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수면장애는 잠들기가 어렵거나 잠은 들지만 자는 도중 자주 깨거나 또는 너무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등의 모든 장애를 뜻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낮 동안 졸음,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충분한 수면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침구류 등의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수면산업협회는 올해 국내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3조원 규모를 형성할 것이라 보고 있으며,
수면(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란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부 이종림 본부장은 “알파프로젝트는 현대인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을 담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화하고 있다“며
“특히 새롭게 출시된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현대인의 스트레스완화와 건강한 수면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구매 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