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을 위해 다양한 후원과 사회공헌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미래 세대를 감싸안는 든든한 울타리, KGC인삼공사의 활동을 전합니다.
보호자의 부재, 학대 등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한 아동·청소년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양육 시설의 보호를 받으며 생활하다 18세가 되면 시설을 나가 독립해야 하는 ‘자립 준비 청년’이 됩니다. 성인이라 해도 아직은 도움이 필요한 나이, 스스로 삶을 책임지고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경험 많은 어른들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KGC인삼공사는 자립 준비 청년의 홀로서기를 돕는 ‘꿈베이스 캠페인’을 2022년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굿네이버스 협력 자립 준비 청년 30명(누적 약 100명)에게 자격증 취득 비용과 심리 치료, 멘토링 등을 지원했습니다.
기금은 KGC인삼공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기부금과 그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내는, 1:1매칭 ‘정관장 펀드’를 활용했습니다. 건강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정몰(www.kgcshop.co.kr)’에서 ‘착한 소비 기획전’을 열어 제품의 판매 수익금도 더했습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굿네이버스 및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하여 네티즌의 참여도 독려했습니다. 4월 23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한 해피빈 캠페인에는 모두 1,308명이 참여, 577만 원을 모금했으며 지난 3년간 약 3,000명이 1,300만 원의 누적 모금액을 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KGC인삼공사는 청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홀로 설 수 있도록 하는 데 꾸준히 힘을 보탤 것입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8월 22일 한국월드비전에 어린이 환경 교육 기금 1억 원(누적 4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 ‘홍이가 그린(Green) 지구’ 운영을 위한 것으로 2021년부터 4년째 후원 중입니다.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시청각 자료 및 실습 자료를 제공하며 아이들의 환경보호 활동 참여를 돕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가 후원하는 교육 자료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돼 있습니다. 교사들에게는 지구 온난화, 온실가스 등 기후 위기 관련 내용을 아이들에게 쉽게 이해시키는 수업 가이드를 전달합니다. 그림 그리기 대회와 SNS 액션 콘테스트 등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청각 자료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50년 후 만나게 될 아픈 지구의 모습을 미리 보여주며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환경 교육이 학교 수업에서 그치지 않고 가정으로까지 이어져야 하기에 친환경 칫솔, 화분, 씨앗 등의 환경보호 키트도 전달했습니다.
지금까지 7만 6,000명 정도의 초등학생이 홍이가 그린 지구 프로그램을 거쳐갔습니다. 올해는 2만 6,9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래 세대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지속적으로 일깨우며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해 KGC인삼공사는 멈추지 않고 노력과 실천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도부터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진행하는 자폐성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에 정관장 홍삼 제품을 꾸준히 후원해왔습니다. 지난 2022년에는 자폐성 장애인의 건강을 위해 5,000여 만 원 상당의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국내 유일의 자폐성 장애인 중심 비영리단체로 2006년 창립됐습니다. 자폐성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며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에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상징인 파란색 조명을 밝히는 ‘블루 라이트 캠페인’, 기부 마라톤 ‘오티즘 레이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자폐성 장애 이해 교육 등이 대표적입니다.
KGC인삼공사는 오티즘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참여하는 그림 공모전 ‘홍이와 함께, 오티즘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오티즘(autism)은 자폐성 장애를 뜻합니다. 자폐를 갖고 있지만 장애를 뛰어넘어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그림 대회를 열고 당선작을 선정해 시상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당선작은 2025년 정관장 키즈 브랜드 에디션으로 출시해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며, 향후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해 자폐성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을 알려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