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 뉴스

KGC 뉴스

2024 Autumn & Winter

KGC 뉴스

남성들의 일상 속 자신감 충전!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 인기

정관장의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RXGIN)’이 인기다. 정관장은 20년 전 남성 건강 연구 논문 발표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는 홍삼오일과 남성 전립선 건강의 관계를 연구했고,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기능성이 확인된 특화 소재와 독자적 설계로 개발하는 TEST-O™ SCIENCE 프로젝트로 완성한 알엑스진은 120년 넘게 이어온 고객 건강에 대한 집념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 알엑스진의 대표 제품은 남성 전립선 건강 제품인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과 남성 활력을 강화하기 위한 ‘알엑스진 피크업(RXGIN PEAK UP)’이다.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홍삼 한 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홍삼오일 소재로 별도의 광고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만으로 여섯 차례의 완판 신화를 기록했다. 연령대별 구매 비중은 40대 18%, 50대 28%, 60대 이상이 45%로 나타나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구매 비율이 높았으며, 남편, 아버지 등을 위한 선물 목적의 여성 구매 비율도 41%를 차지했다.

신제품 알엑스진 피크업은 주원료인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명은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인 ‘RXGIN’과 건강한 젊음과 자신감의 절정을 의미하는 ‘PEAK UP’을 결합해 만들었다. 개별 캡슐 포장으로 사무실은 물론 야외 활동 중에도 1일 1회, 2캡슐(700㎎/1캡슐)씩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남성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정관장은 남성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위),
알엑스진 피크업(RXGIN PEAK UP)(아래)
주|한국인삼공사|건강기능식품

부여공장과 원주공장,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KGC인삼공사의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면과 현장 심사 등 3단계에 걸쳐 선정하며 총 30점 중 20점 이상, 10개 영역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없어야 한다. 또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계획이 있어야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각 시·도의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부여공장과 원주공장 두 군데서 진행된다. 세계 최대의 홍삼 제조 공장인 부여공장에서는 홍삼 제조 공정의 다양한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원주공장에서는 구매-제조-제품 출하까지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하에서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볼 수 있다.

부여공장은 125년 전통의 고려인삼 제조 기술을 계승한 세계 홍삼 제조의 기준이 되는 곳으로 해외 4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300여 종의 홍삼 제품을 생산한다. 철저한 품질 관리로 한국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인증과 호주, 일본 등 해외 기관으로부터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22000까지 획득해 글로벌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기도 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 제조 공정 체험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세계포장기구 프레지던트 골드 수상

정관장의 2030세대 에너지 충전 드링크 ‘활기력 부스터’가 태국에서 개최된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WorldStar Packaging Awards) 2024’에서 프레지던트 골드를 수상하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세계포장기구(World Packaging Organization)가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의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패키징 분야에 있어서 세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세계포장기구는 60개국 이상의 전문가와 국가별 연구소의 주요 인사들로 구성됐다. 출품작에 대해 원격 및 물리적 평가 등의 2차 심사를 거쳐 메인 부문과 스페셜 부문으로 구성해 시상을 진행한다. 올해는 41개국에서 참여했으며,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메인 부문은 물론 스페셜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프레지던트 골드까지 휩쓸었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는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친환경 포장을 개발해 시장 변화를 주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이 소재로 재활용이 용이하고 불필요한 구조를 제거함으로써 기존 대비 46%를 절감해 연간 28톤의 자원을 감량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내부 캐리어로 이동 및 보관 등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내용물 노출 효과로 진열성이 뛰어나다.

에너지 충전이 필요한 2030세대를 위한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는 액상과 정제 이중 복합 제형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과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출시 한 달 만에 1만 세트가 완판되는 등 젊은 층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패키징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2030세대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KGC인삼공사 포장개발팀 김영민 과장(왼쪽)이 프레지던트 골드수상 후 세계포장기구 임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