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 고인재 (브랜드실 브랜드3부)

KGC인삼공사가 '건강'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2020년 제작

자기소개

    •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에서 굿베이스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고인재 입니다. 올해로 입사 4년차이구요, 입사 후 브랜드 업무를 계속 맡아왔습니다. 제가 그동안 업무하면서 느끼고 배운점에 대하여 미래의 후배들을 위해 열심히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소개 image

직무 이야기

    • 브랜드 관리의 주요 업무는 무엇인가요?
    • 브랜드실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중장기적 전략을 기획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 정교화를 위한 제품별 IMC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미션에 맞는 제품으로 브랜딩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 저는 현재 굿베이스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핵심 메시지를 통해 굿베이스의 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유행하는 건강소재를 발굴하여 신제품을 기획하고 출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다양하고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잖아요, 그래서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통찰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브랜드 업무는 다양한 부서와 소통이 많고, 소비자 입장에서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소통 및 공감능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직무 관련 뿌듯했던 경험이나 업무를 하면서 인상적이었던 에피소드를 적어주세요.
    • 2017년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면세점 채널에 홍삼담은 석류스틱로얄 제품을 출시했었습니다. 출시 기획 과정에서 여행객 타겟의 특성을 반영하여 섭취 및 휴대하기 편한 스틱형으로 제품을 만들었고 지속적인 브랜드 활동을 한 결과, 굿베이스 스타제품으로 발돋움하게 되어 굉장히 뿌듯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갈 수 있다는 것이 브랜드관리 직무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직무 이야기 image

나의 이야기

    • KGC인삼공사에 입사하게 된 계기 또는 현재 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 대학생일 때 KGC인삼공사에서 운영했던 정관장 마케팅 서포터즈로 활동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정관장 원료의 우수성' 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KGC인삼공사가 세계 최고 품질의 고려삼 전통을 가지고 있고,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이라는 큰 비전을 가진 회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관장' 브랜드를 더 발전시켜 보고 싶은 포부를 가지고 KGC인삼공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KGC인삼공사 미래후배들을 위해 입사지원 Tip을 알려주신다면?
    • 가장 기본적이지만, KGC인삼공사에 대한 정보를 다방면으로 습득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뿐만 아니라 굿베이스, 동인비, 사푼사푼, 지니펫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브랜드 및 직무 등을 확인하고, 정관장 매장 및 보도자료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KGC인삼공사의 비전을 인지한다면 입사지원에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 KGC인삼공사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을 선사한다는 점이 큰 자부심인 것 같아요. 더 좋은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에게 더 건강한 삶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워라벨이 잘 갖춰져 있고 다양한 복지 혜택이 있어서 자기계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이어서 큰 만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 KGC인삼공사에서 꿈꾸는 최종목표는 무엇인가요?
    •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건강'하면 KGC인삼공사의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도록 하여 꾸준히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나의 이야기 image